이 용 약 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파크론(이하 '회사'라 함)이 해당회사(이하 '고객사'라 함)와의 계약을 통해 선택적복리후생 아웃소싱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제공하고, 고객사의 임직원(이하 '고객')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고객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회사'란 (주)파크론을 말하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휴 및 협력사를 포괄합니다.
②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구인, 구직, 교육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③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ID를 부여받은 "개인회원"을 말한다.
④ "이용자ID" 또는 "회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③ '고객사'란 회사와의 계약을 통해서 아웃소싱 서비스를 받도록 계약 및 약정된 회사를 뜻합니다.
④ '고객'이라 함은 고객사의 인증을 받은 임직원 및 이에 준하는 사람으로 온라인상에서 회사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개인사용자를 의미합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하거나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5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고객이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고, 회사에게 제출한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고객이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제1항의 승낙은 이용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전자메일로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가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하면 이용계약이 성립한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한다.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실명인증을 거쳐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③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고객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8조 【회원ID 부여 및 변경 등】
① 회사는 회원을 구별하기 위해 회원ID를 사용합니다.
② 회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담당자를 통해 변경 신청해야 합니다.
③ 회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④ 기타 고객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인재 데이터베이스 검색을 위한 이력서 등록서비스
-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 취업/아웃소싱/인재파견/헤드헌팅 서비스
-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 교육 및 취업정보 관련 제반 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 합니다.


제 10 조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노출】
① 개인회원의 이력서는 개인이 회원가입 또는 이력서 작성 및 수정시 희망한 형태로 이력서를 노출합니다.
② 이력서에 첨부될 사진은 JPG 또는 GIF 화일로, 반드시 반명함판(4x5) 이하의 크기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③ 개인회원의 취업을 위한 계약업체에 이력서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외의 단체나 개인은 검색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귀하의 개인정보는 용도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는 절대 이용하지 않으며 서비스인에 접수된 귀하의 정보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귀하께서 등록하신 내용이 불성실히 작성된 정보라고 판단될시 운영자가 임의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11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①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회원의 경우 제휴 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이력서의 연락처 정보는 제9조의 각 항에 따릅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2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시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④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을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들에게 메일을 통해 알릴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7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①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합니다.
②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개인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 불성실히 작성된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온라인 입사 지원 정보】
① 개인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기업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개인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회원의 게시물】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다른 고객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⑤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고객은 재 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 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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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1조 【정보의 제공 등】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2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①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23조【면책조항】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고지합니다.


제25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서울지방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08년 1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